정말 오랜만에 금을 남긴다...

약간은 목적성이 있는 블로깅이지만, 이 기회에 다시 한번 시작해봐야겠다.


최근 워드프레스라는 것을 접하게 되고,  혼자 공부를 하다가 급 제대로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본적인 것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 찾아 보고, 

홍마리오 워드프레스 강의 중급강의 책을 구매해서 정독하니 어느 정도의 개념은 잡혔다.

최근 워낙 인기가 많다보니, 관련 정보를 찾는게 그리 어렵지 않았다. 


독학을 하다 아무래도 기본은 좀 제대로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초급강의를 신청하게 되었다. 

사실 퇴근 후 교육을 받을 생각하기까지가 어려웠지, 막상 7시 퇴근하고 조금 뛰었더니 7시 반까지 교육장에 도착할 수 있었다.


< 워드프레스 초급 강의 안내 >
* 일시 : 2015년 2월 13일(금) 저녁 7시반~ 10시반(3시간)
* 일정 : ① 1부 : 이론교육 40분 ② 2부 : 실습 2시간 10분
* 도착시간 : 강의 10분전 도착 요망
* 장소 : 신촌아트레온토즈

2호선 신촌역 4번출구 직진 200M 아트레온빌딩(CGV건물) 14층 "신촌아트레온토즈" 


교육장 도착하고 보니 신촌에 이런곳도 있었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생각보다 큰 강의실에 스터디룸으로 보이는 여러 룸이 있었고,

사람들도 꽤나 있었다.


강의는 정확히 19시 30분부터 시작되었다.


약 35분간의 이론강의 동안엔 워드프레스에 대한 대략적인 소개와, 앞으로 어떻게 블로그/홈페이지를 관리 해야될지 또 강의는 어떻게 진행될 것인지에 대한 소개가 진행되었다.



20시 05분 부터 10분간의 휴식 후

15분 부터 실습 강의가 시작되었다.


아무래도 이론보단 실습이지!!



사실 실습내용은 집에서 한번씩은 해본 내용이 많았다. 물론 완전 새로운 내용도 있고....


근데 중요한건 

혼자 공부했을땐 모르는 어떻게 보면 개인의 노하우같은 디테일을 알려주셔서 좋았다.



시간은 생각보다 빨리 갔고 22시 30분에 강의가 종료 되었다.


딱 3시간정도 수업이 진행되었고, 수업시 노트북을 필참이라고 했지만 - 

그 곳에서도 노트북 대여를 해주기 때문에 없는 사람도 부담없이 가서 배울 수 있다. ( 대여료 : 1시간 1500원 )


다만, 노트북이 쪼끔,,, 느리고- 또 실습한 자료를 백업하고 등등 개인에 맞게 설정하려면 시간이 소요되니

왠만하면 개인 노트북 지참이 좋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후배에게도 강의는 추천해주고 싶다.

직장인으로써 사내 교육이 아니고서는 평일 교육을 듣는다는게 쉽지 않은데, 

5만5천원이라는 저렴한 비용과, 퇴근 후 수강이 가능하니 여러므로 괜찮은 강의였다. ( 노트북대여까지 해도 59,500 원 )


그리고 가장 큰 메리트!

유료테마를 미리 경험할 수 있을 수 있다. ( 다만 교육용으로만, 개인용으론 직접 구매해야 된다. ) 


개인적으로 개인심화는 패스하고, 중급이나 기획쪽 강의를 다시 한번 들어볼 생각이다. 



+ Recent posts